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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기업처에 입사지원을 하거나, 공공기관에 서류를 제출할 때 많이 포함되는 것은 대학교 졸업증명서이다. 이 졸업증명서는 보통 학교 발급기를 통해 쉽게 발급할 수 있지만, 학교가 집과 가깝지 않은 경우에는 일이 매우 귀찮아진다. 이번에는 정부 24를 통해 졸업 증명서를 신청하거나 집에서 인터넷 발급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한다.
졸업증명서 발급하기
1.정부24를 통해서 발급하기
-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해 로그인 후 '졸업증명서'를 검색한다.
- 민원안내 및 신청 항목에서 '졸업증명서'의 신청 버튼을 누른다.
- 자신의 학교와 발급 부수, 졸업증명서를 발급받을 기관을 검색-선택한다. 수수료를 확인하고 민원을 신청한다.
- 민원이 신청되고 약 3시간안에 민원이 처리되었다는 연락이 오면, 자신이 선택한 지역의 주민센터(구 동사무소) 등의 수령 기관으로 향해 현금으로 수수료를 납부하고 졸업증명서를 수령하면 된다. 정해진 창구는 없고 은행 가듯이 번호표를 뽑고 번호를 기다리면 된다.
2.인터넷으로 발급까지 하는 방법
웹민원센터 홈페이지는 대학별로 각종 증명서를 발급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메인 중간의 검색창에 자신의 학교 이름을 검색 후 이어지는 학교별 증명발급센터에서 졸업증명서 발급을 진행하면 된다.
- 유의사항 : 정부24에서 발급하는 것보다 간편하고 프린터가 있는 경우 집에서 출력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정부 24를 통한 발급 수수료가 1000원인 것에 반해 인터넷 발급의 경우 4천 원까지 수수료가 올라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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