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스마트폰 갤럭시는 아이폰에서 불가능한 특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중 대표적인 장점 하나는 바로 멀티 윈도우를 이용해 하나의 스마트폰으로 동일한 게임을 동시에 2개 구동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화면이 넓은 갤럭시탭 등을 분할하면 포켓몬 고처럼 2 계정 이상이 유리한 게임을 할 때 굉장히 편리합니다. 비법은 바로 보안폴더를 이용해 여러 개의 게임을 구동하는 것인데요. 그 설정 방법을 정리합니다.
갤럭시, 동시 게임 가능한 분할화면 설정 방법
1. 갤럭시 스토어에서 Good Lock을 설치한다.
분할화면 동시 게임을 위해서는 갤럭시 스토어의 굿락(Good Lock)이 필요합니다. 굿 락은 삼성전자에서 서비스하는 앱으로, 갤럭시 기기의 활용성을 높여주는 자체 서비스입니다. 때문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아니라 '갤럭시 스토어(galaxy store)'에서 검색 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2. Good Lock에서 Multistar를 설치한다.
Good Lock을 다운로드하였다면 접속합니다. 그 안에 다양한 서비스들이 존재하는데, Multistar라는 기능을 찾아 설치를 진행합니다.
3. Multistar에서 '모든 앱 멀티 윈도우 사용'을 활성화한다.
Multistar의 설치 후 안으로 들어가면 역시 다양한 기능들이 펼쳐집니다.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려 아래에서 두 번째에 위치한 '모든 앱 멀티윈도우 사용'을 파란 버튼으로 활성화해줍니다.
4. 보안 폴더를 활성화한다.
Good Lock에 대한 접근은 여기까지고, 다음은 상단 바로 갑니다. 상단바의 스크롤을 내려 아이콘 중에 '보안 폴더'를 활성화합니다. 아직 보안폴더를 한 번도 사용하지 않았다면 비밀번호 설정 등 일련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5. 원하는 게임을 재설치한다.
과정이 완료되면, 마치 새로운 스마트폰인 것처럼 최소한의 앱만이 설치되어있는 모습이 나타납니다. 자물쇠 로고가 달려있는 상태로요. 이제 분할 화면으로 구동할 게임을 설치해야 합니다. 보안 폴더에서 우측 상단에 위치한 더하기 버튼을 눌러 원하는 게임을 설치합니다.
6. 멀티윈도우를 활용해 2가지 게임을 구동한다.
이제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기존에 설치했던 게임을 실행하고, '분할 화면 열기'를 이용해 접어 둔 뒤 보안 폴더를 통해 설치한 새 게임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한 화면에서 멀티 윈도우 형태로 하나의 게임이 동시에 2개가 실행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